[포켓몬Go] 레벨 올리기, XP, 경험치 얻는 방법
설날에 조카들 덕분에 포켓몬GO를 시작했다.
어지간하면 게임은 잘 안하지만,
순전히 조카들과 소통하기 위한 것이다.
(라고 혼자 생각하는 지도 모른다.)
지난 며칠간 진행하면서,
몇가지 자주 궁금한 내용들을 정리해두기 위한 포스팅이다.
포켓몬GO 전문 블로거는 아니니
그 업데이트는 가히 억겁의 시간이 흐를지도 모르겠다.
자료 출처는 구글링과 나무위키-포켓몬GO(링크)이다.
레벨
포켓몬GO는 플레이어가
만화 포켓몬에 등장하는 트레이너가 되어 즐기는 게임이다.
만화에 등장하는 지우처럼
"최고의 포켓몬 마스터가 될거야." 같은
이상을 원하는 원하지 않든 추구하는 게임인 것이다.
그리고 그 지표는 레벨이 된다.
현재까지는 40레벨이 최고 수치로 나와있다.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XP, 경험치를 모아야 한다.
XP, 경험치
XP는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하는 활동에 대해서
주어지는 점수이다.
점수가 일정 수준 도달하면, 레벨이 높아진다.
당연하겠지만, 레벨이 높아지면
주어지는 아이템도 많아지고,
만나는 몬스터들의 등급도 높아진다.
XP 경험치를 올리는 방법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XP 경험치는 아래 표를 참고하면 된다.
활동 | XP (경험치) | 활동 | XP (경험치) |
포켓몬 포획 시 | +100 | 포켓몬 진화 시 | +500 |
포켓몬 포획 실패 시 | +25 | 포켓몬 2km 알 부화 시 | +200 |
포켓몬 도감 등록 시 | +500 | 포켓몬 5km 알 부화 시 | +500 |
포켓스탑 터치 시 | +50 | 포켓몬 10km 알 부화 시 | +1000 |
포켓몬 관장 전투 시 | +100 | Excellent Throw | +100 |
포켓몬 관장 승리 시 | +150 | Great Throw | +50 |
Curveball | +10 | Nice Throw | +10 |
(출처 : 나무위키/포켓몬GO)
이외에 데일리 이벤트로 일주일을 개근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보상이 주어진다.
오늘 1마리째
1일 연속 | 2일 연속 | 3일 연속 | 4일 연속 | 5일 연속 | 6일 연속 | 7일 연속 |
+500 XP +600 별의모래 | +500 XP +600 별의모래 | +500 XP +600 별의모래 | +500 XP +600 별의모래 | +500 XP +600 별의모래 | +500 XP +600 별의모래 | +2500 XP +3000 별의모래 |
하루 처음 포켓스톱 방문
1일 연속 | 2일 연속 | 3일 연속 | 4일 연속 | 5일 연속 | 6일 연속 | 7일 연속 |
+500 XP +추가 아이템 | +500 XP +추가 아이템 | +500 XP +추가 아이템 | +500 XP +추가 아이템 | +500 XP +추가 아이템 | +500 XP +추가 아이템 | +2500 XP +많은 추가 아이템 |
기준시는 지역의 심야 0시를 기준으로 날을 구분한다.
예를 들어
사는 지역에서 화요일의 어떤 시간대에 포켓몬을 1마리 잡았다면
다음 데일리 보너스 대상은 수요일 오전 0:00에 시작되는 것이다.
결정적으로 XP 경험치를 올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행복의 알" 이다.
이 아이템은 30분동안 발생하는 모든 경험치를 2배로 갖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행복의 알"을 사용하는 중에
10km 알 3개를 부화하고 (3,000xp)
그중에 3개 모두가 나에게 없는 포켓몬이고 (1,500xp)
구구 5마리를 진화하고 (2,500xp)
마침 그날이 7일 연속된 날이어서
포켓스탑을 방문하고 (2,500xp)
그곳에서 그날의 포켓몬을 잡고 (2,500xp)
하필이면 그 포켓몬이 없는 포켓몬 인 경우(500xp)
합하면 12,000xp를 얻게 된다.
이것의 2배가 되니
결과적으로
24,000xp
를 얻는 것이다.
레벨 5에서 이런 행운을 만나면
단번에 레벨 9로 오를 수 있는 것이다.
모두 이 놀라운 경험을 하길 원한다면
지금 폰에서 Pokemon Go 를 검색하고
개발사 Niantic으로 되어있는 앱을 설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