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란...
이 영상이 말하는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이다.
왜냐하면...
당장 발을 내딪지 않아도 방향을 결정해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감히 "지금 당장(right now)"란 말을 쓸 수 없다.
꿈이란...
누구나의 삶에서 소중한 것 중 하나이다.
왜냐하면 ...
자신의 선함과 악함의 방향을 결정해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감히 "너에겐 이것이 나아" 라고 말할 수 없다.
꿈이란...
나의 것이다.
왜냐하면
오직 나만 알기 때문이다.
그래서 감히 "내 꿈은 이거다."라고 말할 수 없다.
꿈이란..
실체하지 않는 허상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글로 쓰거나, 말로 할 수 밖에 없는 미래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감히 "안 될 꺼야" 라고 말할 수 없다.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그 방향으로 가야지.
시간, 노력, 방향이 내 꿈을 이뤄준다면,
그 때 나의 페친들과 공유할테다..
'emotional ins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슬럼프, 이름을 붙이면 답이 보인다. (0) | 2014.07.22 |
|---|---|
| 등잔 밑 (2014.02.26) (0) | 2014.02.26 |
| 5시에 일어나면 5시에 활동하는 사람들을 만난다. (0) | 2014.01.16 |
| '일본의 제일부자 손정의'에서 발췌 (0) | 2013.09.27 |
| 정말 배움을 멈출 수가 없구나 - 나의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사람들... (0) | 2013.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