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세번째 포스트 - 크고 빠른 거래의 달인 클로저 카시우스 입니다.
성격 및 특기
- 매우 정력적이며 외향적이다. 처음 만나는 사람을 쉽게 고객으로 만든다. 언제 어디서나 거래를 성사시킬 준비가 되어 있다.
- 시장에 등장하는 신제품에 관한 정보를 완벽하게 수집한다.
- 성공하려는 집념이 강하다. 돈에 대한 욕심이 많을 뿐만 아니라, 세상을 변화시켜려는 포부가 강하다.
- 주로 프레젠테이션을 해서 거래를 성사시킨다. 자신이 파는 제품을 구매하면 미래에 꿈 같은 생활을 하게 될 것이라 설명한다.
시장 상황에 따른 판매 전략
- 시장 기회 : 전체 시장의 1%만 공략할 수 있다.
- 시장 상황 : 탄생기 시장 대부분 고객이 차갑게 반응한다. 경쟁상대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다. 당분간 시장을 혼자서 독차지한다.
- 판매 전략 : 꿈을 구축한다. 고객의 환상과 욕망을 자극한다. 흥분을 자극하여 고객의 두려움을 떨쳐 버린다.
판매 접근 방식
품목이 독특하고 고강리지라도 간단한 방법으로 고객을 유인한다. 한두 번의 만남으로 거래를 성사시킨다.
- 구매자/판매자 관계 : 보통 판매를 하기 전에 만나본 적이 없다. 판매 후에도 만나지 않는다. 한번 거래가 성사되면 그것으로 끝이다.
- 스타일 : 매우 정력적이며 쉽게 흥분한다. 제품 자체보다는 비전, 꿈, 희망을 판다.
마케팅
- 이상적인 회사 이미지 : 첨단을 상징하며 개척정신이 뚜렷하다. 자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엄청난 성공을 불러올 잠재력을 갖고 있다.
- 거래를 성사시키려면 : 기술을 직접 보여주고 잠재력을 공개해야 한다. 광고 회사를 통해 이벤트를 연출한다. 고객으로부터 수차례 거절을 당한다.
- 선호하는 고객 : 다른 사람에게 결재를 받을 필요가 없는 최고 의사 결정자와 직접 대면한다.
판매 방식
- 세일즈 프레젠테이션 :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많은 비용을 들여 흥밋거리를 제공한다. 심지어 들마틱한 효과를 쓰기도 한다.
- 일반적인 이의 : “검증되지도 않은 새로운 물건에 내가 왜 그렇게 많은 돈을 써야 하죠?” “ 이 제품이 정말 제가 원하는 기능을 완벽하게 제공합니까?”
- 이의 해결 방법 : 이 제품을 사면 앞으로 엄청난 기회가 올 것이라는 느낌을 준다. 꿈을 팔 뿐 세세한 것은 신경쓰지 않는다.
- 거래 성사 : 프레젠테이션을 마친 후 곧바로 고객에게 살 것인지를 물어본다. “예”라고 대답할 시간을 오래 주지 않는다. 고객에게 감정적으로 강하게 호소한다.
다음은 마법사 토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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